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궁금증 알아보기

엠자손금 M자손금 알아보기

by 비지엠피아 BGMPIA 2021. 10. 25.
반응형

손금

손금은 말그대로 손바닥에 난 금을 말합니다. 손금에도 역할이 있는데요 물건을 집을때 손이 잘 접히고 물건을 미끄러 떨어뜨리지 않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기능적인것 외에 우리가 보통 손금이라고 하면 운명이나 미래를 알아보거나 점을 치거나 하는걸로 생각하죠. 다른말로 수상이라고도 하는데요. 수상은 관상술 중 손을 보고 그 사람의 운수 및 길흉을 판단하는 술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즉 팔,손,손가락,손톱 등의 생김새와 장단, 살집, 혈색, 빛깔등과 손바닥의 무늬 즉 장선, 선문, 점, 지문등을 관찰하여 그 사람의 성격 및 과거/현재를 판단하고 그것으로 미래를 예측하여 앞으로의 생활에 대처하게 하려는 방법입니다.

수상술의 발상은 특이하게 인도라고 합니다. 그 후 중국,이집트,그리스 등으로 전파되어 그 각지에서 독자적으로 발달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는 성경에도 나온다고 하는데요 구약성서 욥기에 하나님은 사람의 손을 모조리 봉하시고 부호를 찍었으니 이는 그들의 직분을 알게 하기 위함이니라 등 여러 문구가 나온다고 합니다. 또한 그리스에서는 아리스토텔레스가 손금이 사람마다 다르다는것을 주장하며 생명선,두뇌선,감정선에 의한 판단법을 상세하게 설명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랑스와 미국, 오스트리아, 중국등도 수상에 대해 연구하고 발표했다고 하네요.

특히 중국의 수상이 한국과 일본에 전해져 지금의 수상술의 기본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의 한국은 이에 더불어 서양식도 병용하여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옛날부터 남녀 모두 왼손에 의하여 관상하였으나 한국을 비롯한 동양에서는 대개 남자는 왼손, 여자는 오른손을 관상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원래는 남녀의 구별없이 좌우 양손을 비교하여 판단하는 것이 바른 수상법이라고 하네요. 또는 잘 쓰는 쪽의 팔에서는 후천성을 판단하고 다른손에서는 선천성을 판단한다고도 합니다.

 

 

엠자손금 M자손금

손금 믿으시나요? 100% 손금이나 관상, 사주등을 믿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끔 궁금할때가 있는데요. 뭔가 큰 일을 앞두고 있거나 뭔가 상황이 어렵거나 아니면 내 손금이 특이하거나 등 손금에 대해서 궁금할때가 있는데 오늘은 그중에서도 특히 엠자손금에 대해서 알아보고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엠자손금의 경우 여러가지 가설이 있는데요. 특히 엠자 손금은 부자손금이라는 말이 많다고 하네요. 또한 건강선, 감정선, 운명선, 지능선의 균형이 잘 잡힌 손금으로 좋은 손금으로 보고 있으며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과 워런버핏, 마이클 조도 엠자손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선 이건희 회장이 이런 손금을 가졌다고 하네요.

엠자손금의 경우 선이 굵고 길거나 선명할수록 부자가 된다고 하는데요. 또한 생명선이 흐트럼 없이 강하며 금성대가 뚜껍고 엠자의 끝선인 생명선의 힘을 받아 선명한 엠자 손금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손금보는 방법

손금을 보는 방법은 우선 한 손을 선택합니다. 이때 여성의 경우, 오른손은 본인이 타고난 것이고 왼손이 자신의 삶을 통해 쌓아 온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남성의 경우 그 반대로 여겨져서 왼손은 본인이 타고난 것이며 오른손은 나신이 삶동안 쌓아온 것이라고 하네요. 이외에도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손이 자신의 현재와 과거의 삻을 나타내는 손이 되고 자신이 잘 사용하지 않는 손을 자신의 미래의 삶을 나타내는 손으로 정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단, 이점에 관하여 견해를 달리하는 학파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요 4가지 선으로는 감정선, 두뇌선, 생명선, 운명선이 있습니다. 이때 운명선은 없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엠자손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손금이나 관상을 지나치게 맹신하는것은 좋지 않으니 적당히 재미로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