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궁금증 알아보기

구충제 복용법 및 복용시기

by 비지엠피아 BGMPIA 2023. 9. 12.
반응형

구충제는 장에 사는 기생충을 없애는 약이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위생상태가 좋지 않아 즐겨 먹었으나 이제는 선택 적으로 가능해졌으며 유기농 채소의 비율이 높아질수록 기생충 감염 건수도 다시 늘어나는 거 같습니다. 1년에 봄, 가을 딱 두 번만 복용하는 구충제로 기생충 감염에 대비하는 것이 좋으며 체내에 기생충이 있으면 영양분을 흡수할 수 없기 때문에 1년에 1~2회 정도 해주는 것이 적당합니다.

 

 

 

 

 

 

 

구충제 복용시기

구충제를 언제, 어떻게 복용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도 많은데 구충제는 보통 1년에 2번 정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봄에 한 번, 가을에 복용하도록 합니다. 구충제는 기생충이 사는 것을 막는 구충제가 아니라 몸에서 기생충을 제거하는 약으로 알려져 있으며 밭에서 기른 야채, 회 등 음식을 자주 먹는 가족이라면 구충제를 자주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기생충 종류

구충제를 복용한다고 해서 기생충이 모두 없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하며 회충, 요충, 십이지장충, 편충, 구충, 회충은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구충제로 제거할 수 있는 기생충이고, 간흡충, 폐흡충, 요코가와흡충 등의 기생충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구충제로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라면 진단을 내리고 별도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충제 복용법

만 2세 이상이라면 구충제 복용방법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방충제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는데 정제약과 현탁제로 나뉘는데, 정제는 물과 함께 삼켜 복용할 수 있으며, 약효가 더 좋기를 바라는 경우라면 씹어서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구충제를 먹기 전에는 어떤 음식으로 식사를 하더라도 크게 관계없으며 공복에 복용해도 되지만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기생충은 한번 제거하면 되지만 요충의 경우 알을 낳고 죽을 수 있으므로 일주일 뒤에 다시 구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충제는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온 가족이 함께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사소한 궁금증 알아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과대추 제철 및 효능  (0) 2023.09.16
체했을 때 대표적인 응급처치 방법  (0) 2023.09.15
샐러리 효능 7가지  (0) 2023.09.10
비타민D 많은 음식  (0) 2023.09.09
쭈꾸미 효능 7가지  (0) 2023.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