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궁금증 알아보기

앵두 효능 4가지 및 칼로리

by 비지엠피아 BGMPIA 2024. 7. 17.
반응형

앵두와 체리는 매우 유사해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둘이 유전적으로 매우 가까운 소위 친척이라고 생각하지만 둘은 전혀 다른 과일입니다. 앵두는 벚나무의 열매이고, 체리는 자연나무인 벚나무의 열매입니다. 지금부터 앵두 효능과 칼로리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앵두 효능

1, 혈관 건강

철분, 구리, 칼륨 등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하면 빈혈 예방, 혈압 강하, 동맥경화 예방 등에 도움이 됩니다. 앵두의 효능에는 혈액 응고를 예방하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건강에 유익한 과일입니다.

 

 

2. 항산화 작용

앵두의 효능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콜라겐이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하며, 앵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콜라겐 생성에 비타민C가 필요하므로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주름 개선과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며, 토코페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침착(주근깨나 기미)을 예방할 수 있어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시면 기미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노폐물 배출

앵두는 다량의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맛이 납니다. 우리는 이러한 유기산의 역할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유기산의 가장 큰 기능은 니코틴을 배출하는 것입니다. 유기산은 니코틴뿐만 아니라 중금속 및 기타 유해 물질도 효과적으로 체내에서 배출할 수 있으므로, 억지로 섭취하면 유해 물질을 멀리할 수 있습니다.

 

 

4. 불면증 개선

앵두에는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이 풍부합니다. 멜라토닌은 수면 주기를 조절하고 신경과 맥박을 안정시켜서 좋은 수면을 유도합니다. 밤에 불면증으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과일입니다.

 

 

 

 

 

 

앵두 칼로리 및 부작용

앵두는 단맛보다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습니다. 앵두의 칼로리는 100g당 30~50칼로리 정도인데, 숙성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앵두의 칼로리는 익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100g당 50칼로리를 기준으로 앵두의 칼로리를 계산하면 칼로리가 높습니다. 한 알에 5kcal(1중량을 10g으로 환산)이 들어있어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신맛이 강하므로 공복에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고 이를 염두에 두고 조심해서 섭취하셔야 하며 씨앗을 씹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앵두씨에는 시안화수소라는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