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궁금증 알아보기

지메일 발송취소 간단한 방법

by 비지엠피아 BGMPIA 2021. 9. 27.
반응형

지메일

지메일은 영어로 Gmail 인데 구글의 이메일 서비스입니다. 2004년에 시작되었고 처음 나올 당시 그당시 기존 메일들의 용량에 비해 훨씬 큰 용량을 제공해서 이슈가 되었던 메일 서비스인데요. 안드로이드폰을 쓰는 사용자는 구글플레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라도 구글에 가입해야 해서 막상 메일은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 지메일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용량이 커서인지 회사등에서 업무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은데요.

특히 우리나라는 네이버등의 메일을 많이 쓰지만 해외에서는 구글을 많이 쓰다보니 메일도 지메일을 많이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네이버 메일은 상대방이 확인하기 전이라면 언제든지 메일 발송을 취소할 수 있는데요. 지메일은 상대방이 확인하지 않았더라도 이미 송부된 메일은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면 취소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오늘은 지메일을 이용해서 메일을 보냈을때 잘못보낸경우 발송취소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지메일 발송취소 방법 - 1. 전송취소 시간 늘려두기

지메일 발송 취소 방법은 미리 메일을 보내기전 전송취소 시간을 늘려두는 방법입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전송취소 시간은 5초인데요. 5초안에 취소해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취소를 누르기는 사실 쉽지 않죠. 그래서 전송취소 시간을 최대한으로 늘려두시면 메일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대로 하시면 간단하니 차근차근 따라해주세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지메일에 들어갔다면 오른쪽 상단에 설정 버튼이 있는데요. 아래의 빨간색 체크한 설정버튼을 누른 후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에 쭉 보면 " 보내기 취소 : " 라는게 있는데요. 여기에서 전송 취소가 가능한 기간을 설정해줍니다. 5초, 10초, 20초, 30초 단위로 설정할 수 있어요. 30초가 긴 시간은 아니지만 그래도 보내자마자 바로 취소할때 30초 안에 취소하면 되니 기본으로 설정되있는 5초보다는 여유가 있죠. 30초로 바꾸셨으면 제일 아래의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변경한 후 메일쓰기를 눌러 메일을 보내면 "전송 중..."이라는 화면이 30초간 나오는데요. 이시간 안에 실행취소 버튼을 누르면 전송취소가 됩니다. 실행취소를 누르지 않으면 30초 이전이라도 취소를 할 수 없으니 꼭 참고해주세요. 30초후에는 취소를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신중하게 작성하고 전송해야 겠네요.^^

 

 

지메일 발송취소 방법 - 2. 예약 발송 이용하기

위에 설명드린대로 메일을 발송하고 30초안에 뭔가 잘못된걸 알아채고 취소를 하면 좋겠지만 혹시라도 30초가 지나서 알게 되면 방법이 없죠. 그래서 중요한 메일일 경우 안전하게 미리 예약 발송으로 보내놓으시면 편리합니다. 이 방법이면 발송을 누른 후에도 다시 메일을 쭉 확인해보고 잘못된부분은 없는지 체크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는데요. 그러면 지메일을 예약 발송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지메일 편지쓰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받는 사람도 입력하고 제목과 내용, 첨부파일등을 입력하는데요. 내용을 작성후 바로 보내기를 누르는게 아니라 보내기 옆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보내기예약이라는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보내기 예약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날짜와 시간을 약간 넉넉하게 잡아주시고 보내기 예약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예약됨에 1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로 들어가서 수정할 부분 체크해서 수정해두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바로 전송하는것보다는 안전하겠죠? 중요한 메일이라면 이 방법으로 여러번 체크해서 안전하게 발송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지메일 발송취소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중요한 메일을 보낼때 참고하면 편리하겠죠?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